본문 바로가기
정보/제테크 정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by ZZOZZOON 2020. 12. 7.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 배너

우리가 부동산을 매입하기 위해서 돈을 빌릴때는 상환을 어떻게 할지 미리 파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원금일시상환으로 이자만 납부하다가 마지막에 원금을 한번에 상환하는 방식이 많이 쓰였지만 가계 부채 관리를 위해서 현재는 원리금균등상환 또는 원금균등상환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이란

대출금의 원금과 이자를 대출 기간 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누어 갚아가는 방식입니다. 보통 이자는 변동 이자가 아니라 고정 이자이며, 이 방식의 특징은 월 상환금액이 꾸준하다는 점입니다. 돈을 갚을수록 대출원금이 줄어들게 되며, 이자도 점차 줄어들어 좀 더 빠르게 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1

이런 원리금균등상환의 이자를 쉽게 볼 수 있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가 존재하는데요. 그럼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쉬운 방법으로 원리금균등상환 이자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2

우선 위 사진과 같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을 해줍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3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확인 되실텐데요. 여기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이 들어가있으면 정상이고 만약 다른것이 들어가있다면 '원리금균등상환'을 눌러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대출금액에는 자신이 대출받은 금액을 직접 입력을 해주시고 대출기간에 자신의 대출기간, 연이자율에는 자신이 받은 이자율을 차례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눌러줍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4

 

저는 예로 들어서 대출금액은 3천만원, 대출기간은 24개월, 연이자율은 6%로 잡아보았습니다. 당연히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구요. 그러면 오른쪽에 자신의 결과가 뜨게 되는데요. 제가 입력한 값을 토대로 월 상환금은 1,329,618원이라는 금액이 나왔구요. 이금액은 월마다 납입해야 될 급액을 말해줍니다. 그리고 총 이자가 1,910,839원 이라는 값이 나왔는데요. 이 값은 자신이 24개월 동안 총 내는 이자 금액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여기서 24를 나눠주면 월마다 낼 이자를 알 수 있겠죠?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5

저같은 경우 총 이자 1,910,839원에서 대출기간 24개월을 나누어 주었을때 79,618원이라는 값이 나왔습니다. 그럼 이 79,618원이 한 달에 내야 될 이자 금액이 됩니다.

 

어떤가요? 참 쉬운 방법이죠. 아마도 어렵지않게 따라오셨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뿐만아니라 원금균등상환, 원금만기일시상환 계산기도 함께 있으니 한번 다음 검색창에 검색해보셔서 환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을만한 글

 

 

법정최고금리 인하 필독 (+기존금리)

11월 16일 오전 7시 30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함께 당정회의를 개최하여 법정 최고금리 인하방안을 논의를해 확정 지었습니다. 법정 최고금리는 대부업법(금융회사)과 이자제한법(사인간 거

zzozzoon.tistory.com

 

 

은행별 정기적금 비교 적금 순위 확인 방법

은행 정기적금 비교, 적금순위 확인 적금 금리 비교 확인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제테크하는 방법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주변에 주식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펀드, 비트코인 등등

zzozzoon.tistory.com

 

 

현금영수증 발급조회 확인 방법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발급방법 현금영수증 안될때 해결방법 현금영수증 조회 쉽게하는 방법 요즘은 대부분 카드를 가지고 다닐 뿐만아니라 모바일 페이 등 사용으로 사실 현금을 쓸 일은 많이

zzozzoon.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각종 제테크 방법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