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테크 정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by ZZOZZOON 2021. 2. 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시작이되고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항상 마스크를 착용 해야되는 것은 물론 여러가지 우리 생활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코로나 위기를 빨리 극복하고자 경기도에서 작년과 마찬가지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어느 분에게는 큰 돈일 수도 있고, 어느 분에게는 작은 돈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신경을 써서 주는 것만으로도 국민들에게는 조금이라도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2차 재난지원금신청은 어떻게 되며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궁금 하신분들은 제 글을 끝까지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신청날짜 또한 마스크 5부제를 실시했던 것처럼 출생년도에따라 다르니 꼭 글을 읽어봐주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원 자격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경기도에 살고 있는 경기도민이실 경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기도민이라고 함은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입니다. 만약 1월 19일 이후 경기도내 시·군간 전·출입한 경우 3월 1일 이후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외국인 및 외국 동포는 4월1일에 별도로 지급 하는 시스템 제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19세 이상의 성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2002년 01월 19일 이전의 출생자 분들만 받으 실 수가 있습니다.

 

지급 금액 및 지급 방법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지원 금액은 100,000원 입니다. 

지급 방법의 경우에는 경기지역화폐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경기지역화폐의 경우 십만원이 충전이 되는 것이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경우 자신이 사용한 금액에서 십만원이 차감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지원 기간

이번 2차 재난 지원금은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오전 7시 반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시간과 날짜에 맞춰서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5부제 날짜 확인

이번 재난 지원금은 사람이 몰릴것에 대비하여 출생년도에 따른 5부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출생년도의 마지막 자리에 따라 지원 날짜가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1988년생의 경우 맨 뒷자리가 8인겁니다.


마지막 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인 경우 화요일 3,8인 경우 수요일 4,9인 경우 목요일 5,0인 경우 금요일에 지원을 하실 수 있고, 주말에는 모든 분들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말에는 모든 분들이 지원이 가능한만큼 사람이 몰릴 수가 있으므로 되도록 자신의 출생년도에 맞는 날짜에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청방법

 

그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을 검색하셔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해줍니다.

 

 

 

 

basicincome.gg.go.kr/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시거나 대기중이실텐데요. 만약 대기 시간이 있으시다면 기다려주면 됩니다. 다시 여기서 '온라인 신청'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온라인 신청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여기서 자신의 출생년도를 클릭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신의 출생년도와 5부제 요일이 맞지 않는다면 신청이 되질 않으니 자신의 요일을 꼭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넘어가시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이 나오는데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주민등록지에 나오는 시,군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에 맞는 시,군을 선택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자신이 경기지역화폐로 받을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을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는 자신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 선택을 하셨다면 다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본인확인 및 다음단계'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신용카드/체크카드로 신청하신 분들과 경기지역화폐로 신청하신 분들 방법으로 나누겠습니다. 다음 단계만 다를 뿐이고 그 다음부터는 똑같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선택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자신이 사용중인 카드를 선택해서 눌러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꼭 본인 명의의 카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카드 뒷면이나 앞면에 BC카드인지 확인을 꼭하시고 BC카드가 아니시라면 윗쪽에있는 카드사를 선택, BC카드가 맞으시다면 아래쪽에 있는 카드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지역화폐의 경우

경기지역화폐로 신청을 받으시는 분들은 위와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본인 명의의 경기지역화폐 카드번호를 차례로 입력을 해주신다음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자신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밑으로 내려가 주시면 됩니다.

 

 

 

 

밑으로 내려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시는데 여기서 행정시군을 확인해주시고 법정동명을 선택하시고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차례대로 작성을 해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자신이 작성한 내용들을 확인을 하시고 신청 완료를 눌르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잘 따라오셨다면 제대로 신청이 됐을겁니다.

 

신청 확인 방법

자신이 신청을 한게 맞는지 확인을 하고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제일 편한 방법으로는 신청을 하시면 카톡이 오게됩니다.

위와 같은 카톡이 오게되는데 이것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경기도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수 번호와 세대주, 점수자 성명, 접수자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본인 신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

1. 자신의 5부제 요일에 맞는 날짜에 신청을 합니다. (주말에는 전부 가능.)

2. 꼭 본인 명의의 카드로 신청을 합니다.

3. 가짜 사이트가 많다고 하니 다른곳에서 정보를 입력하지 말고 위에 올려드린 링크나 검색창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을 통해 접속을 해줍니다.

4.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성남, 시흥, 김포)은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5. 신청접수 완료 후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신청을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을만한 글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BEST5 (+가격)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BEST5 (+가격) 다이어트는 예쁘고 멋있어지고 싶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든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미용 방법입니다. '아직 긁지 않은 로또'라는 말도 있듯이 체중감량은 성형을

zzozzoon.tistory.com

 

 

법정최고금리 인하 필독 (+기존금리)

11월 16일 오전 7시 30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함께 당정회의를 개최하여 법정 최고금리 인하방안을 논의를해 확정 지었습니다. 법정 최고금리는 대부업법(금융회사)과 이자제한법(사인간 거

zzozzoon.tistory.com

 

 

과속 단속 조회, 신호위반 실시간 확인 방법

과태료 조회 , 과속단속 실시간 조회 신호과속 단속 조회 과속단속 기준 확인 운전을 하면 필수로 신호와 속도를 준수 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실수 할때도 있고, 바쁜일이 생기면 부득이하

zzozzoon.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지난 1차재난지원금부터 경기도가 다른 지역들보다 더 빨리 힘을 써주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모두 잊지말고 2차재난지원금 꼭! 신청하시길 바라며 더불어 코로나 무사히 종식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